• 주걱턱교정에 대하여

    윗입술이 합죽한 경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고범연 작성일00-11-08 01:14 조회4,158회 댓글0건

    본문

    여기서는 어린이가 아닌  성인의 경우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합시다.
     
    이미 다 자란 성인의 경우  더 이상의 성장유도효과가 없으므로 대개의 경우 수술요법을 필요로 합니다.
    이때 반드시 치열교정을 수반하는 것은 아니나 대개의 경우  주걱턱의 경우보다 성장발육 상 치열이 비정상인 경우가 많으므로  교정치료가 선행되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윗턱을 앞으로 이동시키는 수술이 행해지게 되는데, 주걱턱 때와 마찬가지로 수술 후 치아의 맞물림이 좋지않다고 판단되면  약 1 년 정도 교정치료를 한 후 수술에 들어가도록 합니다.

     윗턱을 수술한다는  차이이외에 주걱턱의  경우 때와  거의 동일하며, 이때에도 수술 시에는 장착되어 있는 교정장치를 그대로 사용하므로 부가의 장치를 할 필요가 없고, 수술 후 약 1 개월 정도 회복기를 가진 후 계속해서 마무리 교정치료를 진행하면 되지요.

    앞니의 위치는 얼굴의 윤곽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수술 전에 전혀 삐뚤거림이 없는 치아의 배열과 정확한 앞니 위치를  확립하기위하여 필요에 따라 위 송곳니 뒤쪽의 작은 어금니를 한 쪽에  하나 씩 발치할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심한 경우에는 윗턱과 아랫턱을 동시에  수술해야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윗턱만 하든 아랫턱만 하든 또는 둘 다 하든 수술 후 약 2-3주간 은 입을 벌리지 못하도록  턱을 묶어놓게 되는데 그 이유는 잘라낸 턱뼈가 어느정도 붙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지요. 흔히 팔이 부러졌을 때 약 한달  간 기브스를 하는 것처럼  턱뼈의 기브스라 이해하면 알기쉽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