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 치료에 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언제라도 문의해 주세요. 항상 정성껏 대답해 드리겠습니다.



  • 온라인 상담

    고범연선생님께 상담 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목사 작성일03-12-11 18:17 조회641회 댓글0건

    본문

    고범연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 최준문 목사입니다.

    오늘 분당 서울대학 병원에 가서 백롱민 과장님을 만나뵙고 왔어요. 수술 경과를 보기위해 진료를 받고 왔어요.

    백롱민 과장님하고 상담중에 과장님이 고범연 선생님께 문의를 해보는것이 좋을것라고 해서 상담을 드립니다.

    제가 입천장 콩알 만한 구멍이 있거든요. (아마 선생님은 세밀하신 분이라서 저를 치료하시면서 보았을거에요^^)

    그런데 식사를 하거나 음식을 섭취하면 입천장에 있는 구멍으로 조금씩 조금씩 끼거든요. 그래서 오늘 과장님한테 수술을 하지 않고 구멍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없냐고 상담을 드렸어요.

    과장님께서 말씀하시기를 교정치과에서 프라스틱으로 구멍을 막아준다고 하셨어요. 그런데 프라스틱으로 구멍을 막으면 좀 불편할것라고도 말씀을 하셨거든요.

    제가 워낙 큰 수술을 올해 2번이라 받아서 왠만하면 수술을 안하고 구멍을 막아보려고 하는데.....

    그래서 선생님께 상담을 드립니다.

    과장님이 말씀하신데로 입천장에 있는 구멍을 프라스틱으로 막으면 많이 불편한가요? 그리고 위생적인 면은 어떤지도 궁금하구요? 혹시 또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그리고 한가지 더 상담드릴게요
    교정이 다 끝나면 유지장치를 하게 되잖아요.
    제가 용어를 잘몰라서 그러는데요. 유지장치를 뺏다가 끼었다가 할수 있는것이 있다고 하던데요.
    2년 넘게 치아에 철사를 하다보니깐 좀....

    좀 표시가 나지 않는 유지장치는 없을까해서요.

    추운날씨에 더욱 건강하시고 다가오는 성탄절도 잘 지내시기를 바랍니다.

    늘 선생님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절대 아부아님^^)